여자 프로농구 개막전, 여성 사령탑 첫 대결에서 BNK 썸 박정은 감독이 후배인 신한은행 최윤아 감독에 완승
명품 가드로 이름을 날린 최윤아 감독이 이끄는 신한은행이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신이슬과 신지현을 앞세워 지난 시즌 우승 팀 BNK 썸을 공략했고 1쿼터에 넉 점을 앞섰다.2쿼터 박정은 감독이 지휘하는 BNK 썸이 반격을 시작.주인공은 박혜진도, 김소니아도 아닌 2005년생 3년 차 포워드 김정은.3점포로 추격의 서막을 열더니, 골밑을 돌파해 ...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와 함께 떠나는‘워터투어’실시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지난달 28일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문화 탐방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경기동북권지사(지사장 인장환)와 함께 떠나는 워터투어를 진행했다.
워터투어는 수자원 시설물(댐, 수도, 발전시설 등)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K-water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이용인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포천시 영북면에 소재한 산정호수 둘레길 관광, 연천군 연천읍에 소재한 한탄강 댐, 물 문화관 견학 코스를 거쳐 경기 동북권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며 오감 만족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워터투어에 참여한 이모 군은 “댐이라는 곳을 처음 가봐서 너무 신기했고, 선생님께 물의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이제부터 나도 물을 아껴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장환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장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장애인분들이 유익하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역과 소통 및 협업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는 수도 부지를 활용한 어린이 숲 밧줄 놀이터 운영, 물 나눔 캠페인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