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 AFP=연합뉴스스페인 카나리아 제도 인근 해상에서 이주민 300명가량을 태운 보트 3척이 실종돼 당국이 수색작업을 벌이던 중 이주민 86명이 구조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스페인 해양안전구조대는 현지시간 10일 그란카나리아 섬에서 약 130㎞ 떨어진 해상에서 이주민 보트 1척을 발견해 구조작업을 벌였다고 밝혔다.
해양안전구조대는 실종 보도가 나온 이주민 보트를 찾던 중 이 보트를 발견했으며 근처를 지나던 컨테이너선의 도움을 받아 아프리카 출신 이주민 남성 80명과 여성 6명을 구조했다고 설명했다.
길이 약 20m인 이 보트의 목적지는 그란카나리아 섬이었다. 구조된 이주민들은 이날 저녁 그란카나리아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배가 앞서 실종됐다고 보도된 이주민 보트 3척 중 하나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주민을 돕는 스페인 비정부기구(NGO)의 전날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아프리카 세네갈에서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로 떠난 이주민 보트 3척이 실종된 상태다.
카나리아 제도에서 세네갈까지 거리는 약 천700㎞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