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구례군, 2023년 정신건강증진 및 언어폭력 예방교육 실시구례지역자활센터(센터장 양철승)는 7월 12일(수) 자활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언어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활사업 참여자들 개인의 정신건강을 증진 시키고 사회적 문제인 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정신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한 이유는 정신건강이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대중들이 심리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문제를 겪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구례지역자활센터는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자활참여자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기르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언어폭력은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어야 할 중요한 문제로, 가해자와 피해자의 정신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사회적인 관계에도 손상을 줄 수 있어 구례경찰서 협조로 자활참여자들에게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언어폭력문제에 대한 인식과 예방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 양철승센터장은 “참여자들의 정신건강과 언어폭력 예방에 대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는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일을 통한 탈수급 및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구례지역에 행복의 홀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