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최근 MZ 세대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친환경 소비, 가치 소비, ESG 소비, ESG 미닝아웃 등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를 가지며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서울 사회적경제 환경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공공기관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배경 아래, 센터는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7월 3일(월)~ 7일(금)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별관에서 ‘슬기로운 ESG 소비’라는 주제로 서울 친환경 새활용제품 전시 및 프리마켓을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력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ESG 소비와 미닝아웃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만드는 서울 사회적경제 환경 기업 10개소와 협력해 친환경 새활용제품 100여점을 전시했다. 특히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전시 공간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QR 코드로 판매할 수 있는 프리마켓을 조성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대표적인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기업은 △제로 웨이스트 종이 제품을 선보인 ‘페이퍼팝’ △바이오 특화 소재로 만든 제품을 선보인 ‘컨셔스웨어’ △소방관 폐방화복 업사이클 제품을 선보인 ‘119REO’ △폐플라스틱 원단 활용 제품을 선보인 ‘project 1907’ △폐가죽 활용 생활용품을 선보인 ‘엘엘엘프로젝트’ 등이다.
이번 행사에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준 새활용제품을 직접 체험·구매를 하는 등 관계자 500여명이 방문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행사는 올해 10월 더 다채로운 친환경 제품을 마련해 일상에서 슬기로운 ESG 소비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 가치 소비 생활이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주연 센터장은 “최근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를 고려해 좋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MZ 세대의 ESG 소비와 ESG 미닝아웃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센터는 다양한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서울 사회적경제 환경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해 가치 소비를 확대하는데 서울 친환경 새활용제품 전시 및 프리마켓이 좋은 협력 모델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