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AP=연합뉴스한국 공군과 프랑스 항공우주군이 오늘(25일)부터 이틀간 김해기지에서 연합훈련을 시행한다.
양국 항공전력이 피치블랙 훈련 등 다국적 훈련에 함께 참여한 적은 있지만, 양자 간 연합공중훈련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 항공우주군의 라팔(Rafale) 전투기 2대, A400M(에이사백엠) 수송기 1대와 A330(에이삼삼공) 다목적공중급유수송기 1대가 '페가스 2023' 훈련의 일환으로 내일(26일)까지 한국에 전개한다.
프랑스 항공우주군은 인도·태평양 지역에 거주하는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페가스 훈련을 매년 시행하는데, 한국에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 공군에선 F-15K 3대와 F-16 2대가 참가한다.
오늘은 F-15K 3대와 라팔 2대가 동원된 연합전투기공중훈련과 F-16 2대와 'A330 MRTT' 1대가 동원된 연합공중급유훈련이 시행됐다.
또, 양국 수송기 조종사들이 양국 수송기를 상호 견학하는 한편, 장거리 임무 수행 경험 공유와 발전방안에 대한 전술 토의를 진행했다.
내일(26일)은 양국 조종사들이 자국 전투기와 주 임무 등에 관해 설명하고, 다국적군과의 임무·작전 수행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전술토의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