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연합뉴스최근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서울 신림역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범행 예고 글을 인터넷에 올린 작성자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오늘(26일) 협박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 씨는 지난 24일 오후 2시 40분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26일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어제 새벽 1시 40분쯤 112에 신고해 자수 의사를 밝히고 긴급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신림역 흉기 난동 사건을 보고 분노를 느껴 해당 글을 올렸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인터넷 쇼핑몰에서 실제로 흉기를 구입하려 결제했다 취소한 정황 등도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