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정왕4동 통장협의회, 거북섬·시화호 견학과 환경정화 진행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효진)가 지난 27일 정왕4동 통장협의회(회장 서민기)와 함께 거북섬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이날 거북섬의 주요 관광지인 ▲아쿠아펫랜드 ▲시화MTV 보니타가를 관람하며 거북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체험했다.
아울러 시화호를 배경으로 시화호의 역사·생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며 2024년 시화호 30주년을 앞두고 시화호의 환경적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또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을 방문해 통장회의를 개최하며 시책 사항, 시ㆍ동정 홍보 사항 등을 공유했다.
거북섬동 견학 행사에 참석한 서민기 정왕4동 통장협의회장은 “거북섬 활성화를 위해 정왕4동 통장단은 솔선수범해 거북섬을 방문할 계획이다.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체험해 우리 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무더운 날씨에도 정왕4동 통장협의회는 거북섬동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이웃 동인 거북섬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효진 정왕4동장은 “거북섬동에 많은 관심을 쏟아 주는 정왕4동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동 단위를 넘어서 시 전체의 발전을 위해 통장단을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지역 활성화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