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서버 40여 대가 해커의 공격을 받은 것은 사실이 새롭게 확인
대부분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 관련 서버라는 게 조사단의 설명이다.공격을 받은 기간은 지난해 3월부터 7월 사이이다.특히, 'BPF도어'에 서버가 감염됐는데, 'BPF도어'는 SKT 해킹 사태 때도 큰 피해를 준 악성 코드다.그런데 KT는 악성코드를 발견하고도 신고도 하지 않고, 해킹 흔적까지 지웠다.조사단은 감염 서버 중에 핵심 이용자 정보...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지난 18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다국어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자체로부터 6개 분야 총 128건의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를 접수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대국민 투표를 거쳐 분야별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부천시는 관내에 많이 거주하는 외국인 국적의 비중을 파악하고 그중 4개 외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를 선정하여 해당 언어로 주소정책 홍보만화 2종을 제작했다. ▲도로명주소의 원리와 길 찾는 방법 ▲상세주소의 개념과 상세주소 신청법 등을 만화에 담아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안내하여 외국인 주민의 지역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주소정책 홍보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생활 속 주소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부천시의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에 공개되고, 다른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에 주소정책 홍보자료로 공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