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가족센터,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11월 10일 오전 10시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울산 지역 5개 구·군 가족센터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센터 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산림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9월부터 10월까지 8~9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직무 전문성 및 직원간 소통 향상을 위한 ‘직렬별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건축, 토목, 사회복지, 보건, 녹지, 농업, 환경, 세무, 직무공통 등 직렬별로 총 9개 과정으로 나눠 1일 과정’으로 실시하며, 강사는 해당 직렬별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직자가 ‘사내강사’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신규공직자 대상 ‘멘토링 교육’ 후 실시한 현업적용도 평가결과, 같은 직렬별 멘토의 노하우 전수가 업무능력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나, ‘사내강사’를 통한 직무교육이 실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성과에 따라 과정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수 시장은 “아마추어는 일을 하고 프로는 성과를 만든다”며, “신규자를 포함한 8~9급 공직자가 프로 공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배공직자가 앞에서 이끌어 주고 서로 소통하며 동반 성장해 나간다면 우리시는 분명 어느 지자체보다도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