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피아2', 개봉 날 박스오피스 1위, 30만 관객 달성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2'가 개봉 첫날 3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개봉 날인 그제(26일) 30만 9천 명이 관람했는데, 전작의 첫날 관객 기록보다 9배 많은 수치다.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가운데에서는 '겨울왕국2'에 이어 2번째로 많다.'주토피아2'는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
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식약처 홈페이지 캡처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영문 증명서 재발급 절차를 자동화하고 의료기기 고유식별코드(UDI)-요양급여코드(EDI) 통합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오늘(11일) 밝혔다.
그동안 의료기기 영문 증명서는 사람이 직접 재발급해야 해서 최대 3일이 걸렸으나, 앞으로는 영업자가 자동 발급을 신청하면 시스템이 요건을 자동으로 판단해 적합하면 즉시 발급된다.
이에 따라 연간 2천여 건에 달하는 재발급 민원 처리 기간이 5분 이내로 단축돼 업계와 공무원 모두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식약처는 기대했다.
또 이전에는 의료기관이 의료기기 제품의 공급내역보고, 추적관리, 보험 청구 등 업무에 필요한 UDI는 식약처에서, EDI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따로따로 확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의료기관에서 UDI, EDI 등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식약처는 두 코드의 연결 정보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해 의료기관 등이 자체 시스템에서 관리하는 물품 코드까지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