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올해 초 첫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한 구글이 글로벌 직원 채용 조직을 축소하고 있다.
브라이언 옹 구글 채용 담당 부사장은 현지 시각 13일 직원들에게 "안타깝게도 채용 조직 규모를 대폭 축소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미 경제 매체 CNBC가 보도했다.
옹 부사장은 "이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고, 우리 중 누구도 올해 다시 하고 싶어 했던 대화가 아니다"라며 "향후 몇 분기 동안 채용(상황)을 고려할 때 이는 전반적으로 옳은 일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채용 조직 축소와 관련된 직원들은 이날부터 이메일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용 조직 규모 축소는 구글이 앞으로 당분간 전사적으로 채용을 줄이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정확한 감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CNBC는 구글이 수백 개의 일자리를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부터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는 구글은 올해 1월 사상 처음으로 전체 정규직 직원의 6%에 해당하는 만 2천 개의 일자리를 줄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