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시 승격 50주년 맞아 시민의 자부심·열정·힐링 담은 다채로운 행사 마련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클래식·미디어아트 등 색다른 콘텐츠 ‘풍성’
조용익 시장 “시민과 함께 시 승격 50주년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10월 시민축제 꾸러미 ‘시민 텐션 업(Tension UP), 2023 부천페스타’을 소개했다.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자부심·열정·힐링’을 주제로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시 승격 50주년, 우리의 이야기…‘시민의 자부심’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시민의 자부심을 담은 다양한 행사들이 부천의 공간을 더욱 빛낸다.
시민화합 축제 ‘부천시 50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이 5일 오후 6시 30분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부천 문화콘텐츠 페스티벌 ▲50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빛나는 부천 스토리 미디어아트 등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시민과 함께하는 시 승격 50주년 퍼포먼스와 미래비전 선포, 드론 쇼,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등 이색적인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 날인 6일에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축음악회가 이어진다.
‘빛나는 부천 스토리 미디어아트’는 5~22일 오후 8~10시 시간당 3회 상영된다. 시청사·부천아트센터 벽면에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에 콘텐츠 영상을 투사하는 연출)가 펼쳐지고, 잔디광장 일원에는 경관조명 및 빛 조형물이 설치된다.
한국 최초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이 20~24일 한국만화박물관·CGV부천·현대백화점 중동점 등에서 열린다. ▲국제경쟁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제23회 BIAF 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전시 ▲기업·대학 홍보관 ▲365애니시네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더욱 풍성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0~22일 ‘제5회 BIAF e-스포츠 대회’가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펼쳐진다.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오목 대회가 21일에, 온라인 레이싱게임 대회가 22일에 각각 개최된다.
‘2023 경기건축문화제’가 21~23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부천시 공공(총괄)건축가 특별전시 ▲관내 학교 학생작품 전시 ▲경기학생 건축물 그리기 대회 ▲친환경 건축 축제 ▲부천우수건축물 답사 ▲3D 건축·모의 건축물 짓기 등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3 도시 이야기 페스티벌’이 22일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5주간 상동호수공원을 비롯한 부천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릴레이 이야기 걷기 ▲이야기별 걷기 코스 ▲예술가와 하는 우리 동네 예술로 걷기 등 ‘이야기’와 ‘걷기’가 만난 시민축제가 펼쳐진다.
◆ 우리가 만드는 부천의 문화…‘시민의 열정’
시민의 열정이 녹아든 축제의 장을 선보이며, 문화도시 부천의 진면목을 한껏 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