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김제시김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남궁행원)는 추석을 한 주 앞둔 지난 23일 한마음·행복드림 가족봉사단(이하 희망나눔가족봉사단) 30여명이 힘을 합하여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 100세대를 대상으로‘명절맞이 음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행복드림 가족봉사단은 정성스레 빚은 송편을, 한마음 가족봉사단은 산적 및 동그랑땡 등의 정갈한 모둠전을 만들어 명절 음식을 준비했으며,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정성껏 만들어진 음식은 김제 검산동 시영아파트 1인 가구 어르신들께 전달되었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수고해주신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