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는 추석 연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추석맞이 쓰레기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연휴 기간 중 생활쓰레기 수거는 29일(추석)과 30일(토)을 제외하고 정상 수거한다.
또한, 추석 연휴 동안 생활 쓰레기 긴급 처리 및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대전시·자치구·대전도시공사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기동반을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쓰레기 없는 깨끗한 추석 연휴 보내기’홍보와 함께 터미널 주변과 쓰레기 투기 다발지역에 대한 불법행위 단속을 실시하고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과대 포장 행위를 일제 점검하여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도 할 계획이다.
정해교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연휴 기간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쓰레기 수거 등 청소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시민들께서도 연휴 기간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쓰레기 배출 날짜를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