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 앞두고 설명회 개최
□ 동해시는 행정안전부 디지털 타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하였던 ‘어린이 안심통학서비스’ 확산을 앞두고, 오는 11월 24일(월) 시청 본관 4층에서 어린이집 관계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서비스는 통학차량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자녀의 등·하원 경로와 도착시간을 ...
▲ 사진=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유호진)는 지난 4일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9월 21에 진행했던 환경교육에 이어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의 이해’라는 주제로 시민교육을 실시하였다.
번 교육에는 여주대학교 학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및 여주도시관리공단 직원을 포함한 여주ESG 추진협의체 구성원과 여주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속가능한 여주시를 위해서 필요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에 대한 개념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지역자원의 발굴과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과 연계와 통합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여주ESG 추진협의체는 마을 등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서포터즈의 활동을 시작하고 주민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을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이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우리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시민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여주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활동을 통해 더욱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