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김포시김포시와 관내 주요 인허가 관련 단체가 김포시 민원처리 서비스 향상에 머리를 맞댔다. 김포시 종합허가과 중심으로 김포시 관내 주요 인허가 관련 단체들은 16일 사우동 식당에서 김포시의 인허가 민원처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오찬 모임을 가지고 다양한 개선 방안에 대해 논했다.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번 오찬 모임을 계기로 김포시 종합허가과와 관련 단체가 유기적 협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오찬에서는 민원처리 절차의 간소화, 신속한 정보 제공 및 전반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특히, 민원처리 속도 개선과 시민 안전을 위한 허가 기준 개선 등이 주요 논의 포인트로 부상했다.
이날 함께 한 인허가 관련 주요 단체 임원들은 김포시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종합허가행정 민원처리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김포시 종합허가과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오늘과 같은 오찬에서도 많은 건의사항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