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https://insung.or.kr/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송미영(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충청남도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 스트레스를 위한 숲 치유 프로그램을 양일간 진행되었다.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은 숲에서의 힐링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보호자의 정서 지원을 통한 가족 간의 정서적 교감을 촉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노혜진 (내포)자연놀이뜰 부원장은 인사를 통해 “가정에서 받았던 여러 가지 스트레스가 참 많을텐데 오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여유롭고 나를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잘 힐링하고 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 교육도 진행해 주셔서 오랜만에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좋을 시간 힐링의 시간이었습니다.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의 자신을 위한 시간과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인성학습원은 보호자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고 나아가 가정에서의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