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http://rwesetcc.co.kr/충청권역 R-WeSET사업단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2023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참가해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업단은 하늘을 품다! 나만의 글라이더 띄우기, 하늘을 빛내다! LED 와이어 풍선 만들기, 지구의 신비! 화산 폭발 실험하기, 로봇의 원리! 로봇 관절 포크레인 만들기라는 네 가지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주제의 부스들을 운영해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또한 지역 시민의 과학기술 친화를 유도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