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5G,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 리더인 테크노트리(Tecnotree)가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선도적인 통신 솔루션 제공업체와 수백만달러 규모의 신규 거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테크노트리는 이 사업자에게 AI가 내장된 BSS 고객 참여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테크노트리 센사 인텔리전스(Tecnotree Sensa Intelligence) 플랫폼으로 BSS 풀 스택을 구현하는 이번 거래는 2023년에 AIML 기반 고객 경험 사용 사례 측면에서 테크노트리가 성사한 두 번째 거래이다.
테크노트리 센사는 테크노트리 포트폴리오 전반에 적용된 AI 지원 기술로서 통신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텔리전스를 통해 구성 가능한 AI 솔루션을 구현하고 디지털 경험을 인간화하도록 지원한다. 테크노트리 센사의 5G 및 AI 기반 디지털 경험은 고객 참여를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5G 기반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테크노트리는 센사 AI 내장 BSS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디지털 셀프케어 및 고객 관리, 카탈로그 기반 주문 관리, 옴니채널 캠페인 및 소셜 미디어 인사이트를 통한 수요 창출, 잠재 고객 및 퍼널 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오케스트레이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기능을 통한 전사 인력 관리, 기업 및 소비자 서비스 요청 관리, 파트너 관리, 전자 상점 등이 포함된다. 이 솔루션은 사업자에게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걸친 혁신을 위한 인텔리전스 내장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B2B2X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계약에 대해 테크노트리 최고 경영자 파드마 라비찬데르(Padma Ravichander)는 “이 새로운 챕터를 열게 돼 매우 기쁘다.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우리의 완벽한 디지털 BSS 및 AIML 센사 패브릭 플랫폼의 지원으로 고객은 최고의 디지털 경험을 재정의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테크노트리 센사 AIML 기능이 내장된 디지털 BSS 스택을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민첩성을 개선하고 시장 역동성에 더 빠르게 대응하는 동시에 초개인화(hyper-personalisation)를 통해 경험을 인간화할 수 있고,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AI/ML 기반 인사이트와 추천을 통해 수익 창출 역량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협력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테크노트리가 내디딘 중요한 걸음이며, 비즈니스 차별화를 이루고 고객사들이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우리의 노력을 강화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