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화재‧산불 복합재난 발생을 가정으로 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실시하는 재난대비훈련이다.
이번 은평구 훈련에는 구청‧소방‧경찰 등 18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은평구민체육센터와 향림근린공원에서는 현장훈련을, 은평구청 상황실에서는 토론훈련이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상황실-현장 실시간 연계,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상황 보고, 불시훈련을 적용해 실전처럼 훈련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기관별 대응 활동 및 협업, 주민 대상 CPR교육‧안전체험이 진행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현장에 도착한 후, 피해 상황을 살피고 현장을 지휘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평소 이용객이 많은 시설에서 실시돼 훈련 효과를 높이고 구 전반적인 재난대응 협력체계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훈련 시 부족했던 점은 보완해서 실제 재난 발생 시 완벽히 대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