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보령축제관광재단,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025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는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네트워킹 리셉션, 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
                            
                        
▲  사진=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모두의 웹툰 2023’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웹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하나로 2016년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나이대를 대상으로 웹툰 창작 및 체험 교육을 중점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찾아가는 웹툰 제작 교실 △웹툰 제작 교실 △디지털 웹툰 드로잉 스쿨 △이모티콘 배움터 △2023 애니메이션 툰 △인스타툰 제작 교실까지 총 6개의 강좌를 운영했다.
수강생들은 웹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웹툰 창작에 필요한 기초 지식, 드로잉 프로그램 사용법, 작화 기법 등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수강생들의 작품을 활용한 노트를 제작해 참여자들의 만족감과 사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학생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고 아이디어를 시각화해 웹툰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작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효능감도 함께 느꼈다며, 성인 참여자의 경우 강좌를 통해 제작한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제안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측은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100%에 달했다고 성료 소감을 전했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www.enlib.or.kr)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