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개최
양주시 광적상가번영회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역 단위 상생 이벤트로, 광적상가번영회 상권 내 참여 매장(지역화폐 가맹점)에서 ...
▲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5일, 16일 양일에 걸쳐 ‘온(溫)동네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이 모여 손수 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절임 배추 500kg에 고춧가루, 마늘 등 우리 농산물인 좋은 재료만을 선별해, 이른 아침부터 김장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주민들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 80가정에 김치를 지원했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금융기관, 건설업체, 음식점, 제과점 등 여러 업체와 각 직능단체의 참여로 김장 나눔이 더욱 풍성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전봉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며 “이렇게 동 전체가 한마음이 돼 우리의 이웃을 살피고 나누는 자리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영범 신사1동장은 “직능단체와 주민들의 단합으로 이번 행사도 따뜻하게 마무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지원에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