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본부장 강대훈)는 19일 대전동부소방서에서 119구급대원 및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 의료인력(의사, 간호사 등)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병원 전단계 119 응급의료서비스(Emergency Medical Service, EMS) 발전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콘퍼런스 1부에서는 구급대원 현장 사례 발표 및 이송 환자 응급처치에 대한 전문의 특강이 펼쳐졌으며, 2부는 이송 환자 인수인계 체계 개선 사항에 대한 조별 토론 및 개선 방안 발표로 진행됐다.
또한, 응급의료체계 과부하 속에서도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한 응급의료종사자에 대한 소방본부장의 격려 및 오찬 등의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강대훈 대전소방본부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구급대원 및 응급의료종사자 간 유대강화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그 개최 의의가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서로의 입장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