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전라북도 남원시남원시는‘전북SW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1일 남원 청소년 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슬기로운 코딩생활’을 주제로‘전북SW미래채움 청소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전북SW미래채움센터에서 주관하며 전라북도, 남원시, 전라북도 남원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현실을 잇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박혜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크게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오종관 IT 관련 기업 대표와 최낙형 앱 개발자가 청소년들과 함께 진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SW‧AI 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을 가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세란 심리 상담사와 디지털 중독 예방을 위한 심리적인 측면에 대해 다루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형성을 위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남원 국악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특별한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SW미래채움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겠다”면서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서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