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독일 베를린 동물보호소에서 어린이들이 고양이들에게 책을 읽어 주고 있다.
책 읽기에 푹 빠진 어린이들….
조용히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 아니 동물은 바로 고양이다.
베를린 동물보호소에선 일주일에 이틀 어린이들이 고양이들에게 책을 읽어 준다.
평소 책 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
어른들이 지켜 보지 않는 곳에서 아무런 압박감 없이 책을 읽다 보니 한결 편안함을 느낀다.
[마르니 : "훨씬 쉽게 읽혀요. 다른 때는 부담이 있거든요. 잘못 읽으면 선생님이 '그거 잘못 읽었어!'라고 할 텐데 여기에선 그런 게 없어요."]
천천히 읽어도, 잘못 읽어도 재촉하거나 나무라는 사람들 없이 그저 조용히 들어주기만 하는 고양이들은 이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리스너들이다.
주인 없이 떠돈 경험이 있는 고양이들 역시 나지막하면서도 빠르지 않은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심리적인 안정을 찾았다.
고양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어린이들은 읽기 실력도 향상되고 무엇보다 책 읽기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사라지고 있다.
이들은 서로에게 최고의 파트너인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