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혁신적 기술로 승화시킨 우리 벤처 기업들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 혁신상을 받은 우리 벤처 기업만 110곳이 넘는다고 한다.
도로를 달리는 자율주행 차량, 운전자의 눈을 대신하는 건 지붕에 달린 센서다.
이 기술은 실시간 유동 인구 측정에도 적용된다.
센서가 한 공간에 사람이 몇 명 있는지 밀집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이미 일부 지자체에서 활용되고 있다.
로봇이 제품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 AI가 30초도 안 돼, 홈페이지를 만들어준다.
쇼핑몰 홈페이지 자동 제작 기술이다.
[강성훈/스튜디오랩 대표 :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힘들게 하는 업무부터 창의적인 업무까지 해결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시간으로 뭐 90퍼센트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3D 프린터로 제작한 맞춤형 로봇 의수도 CES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CES에서 전세계의 관심을 끌며 혁신상을 받은 국내 벤처 기업들이다.
혁신상을 받은 우리 기업 가운데 90% 가까이가 벤처 기업일 정도로 압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7곳은 가장 권위있는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똑똑하게 일상을 바꾸는 혁신 기술로 무장한 우리 벤처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