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북한 외무상의 러시아 방문으로 두 나라 간 협력 강화가 가시화되는 데 대해, 미국 당국자는 두 나라 관계가 향후 북한이 지역에 줄 위협의 성격도 바꿀 수 있을 거라고 밝혔다.
미국 언론은 북한이 러시아와의 무기 거래로 새로운 무기 수출 판로를 열게 될 거라고도 평가했다.
러시아와 북한 간에 이뤄지고 있는 무기 거래를 두고 프라나이 바디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선임국장은 두 나라 간에 전례 없는 수준의 군사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향후 북한이 지역에 끼칠 위협의 성격이 바뀔 수도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핵 전략자산으로 한국을 방어한다는 이른바 확장억제와 관련한 한미 간의 협력에 바뀐 북한과 러시아의 관계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라는 점도 시사했다.
바디 국장은 북한과 러시아 간 협력이 강화되면 그간 북한이 핵실험 등을 자제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여왔던 중국의 대북 영향력이 얼마나 변할지도 눈여겨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러시아의 북한 탄도미사일 사용이 북한의 무기 수출에 새로운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보도했다.
불법 경로로 무기를 사려는 나라나 무장단체들이 이미 실전에서 성능이 검증된 북한산 무기를 사들이려 할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