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윤석열 대통령이 강원도 강릉을 방문해 지역 대학생들과 만나 청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충분히 듣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늘(19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의 한 카페에서 지역 대학생 10여 명과 만나 ‘청년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정부가 지방 경제를 살리고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부족하게 느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청년들에게 검사 시절 강릉에서 근무할 때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진로와 취업, 학자금과 주거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고 이에 윤 대통령은 청년들의 의견을 제대로, 빠르게 정부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행사를 개최한 장소가 강릉의 가톨릭관동대학교를 졸업한 청년 사업가가 운영하는 곳으로 지난해 4월 강릉 산불 당시 소방대원들에게 무료 커피와 쉼터를 제공해 준 의미 있는 곳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