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김기웅 서천군수가 새해를 맞이해 각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한 ‘열린 군정 군민과의 대화’를 18일, 비인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 군수는 서천읍을 시작으로 13개 읍면을 순방하며, 민선8기 비전과 올해 군정운영 방향을 군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군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에 건의된 숙원사업을 추진 현황을 자세히 보고하고 격식과 격식을 최소화해 다양하고 건설적인 여론을 수렴했다.
이번 순방에서는 200여 건 이상의 제안과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농로 포장·용배수로 개선, 마을안길 확보(도로 정비), 주차 공간 확보, 주민편의시설 조성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사항이 주류를 이뤘다.
이외에도, ▲서천군 일반산업단지 조성 계획 ▲폴리텍대학 건립 추진 현황 ▲봉선저수지 규제 개선 ▲지방소멸 및 인구위기 대응 방안 등 지역 현안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서천군은 제안된 정책이나 건의 사항을 현지 확인과 종합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서천 발전을 염원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천군의 미래를 위해 군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