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창업연당에서는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수요창업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요창업상담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생태비즈니스센터(역전광장3길 54) 창업연당에서 진행된다.
상담내용은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무자본으로 창업하는 방법, 사업내용 마케팅 기법 , 투자자를 찾고 투자를 받을 수 있는 노하우, 꼭 알아야 할 세무지식, 특허 출원 방법 안내 등이다. 상담자의 눈높이에 맞게 창업 상담가가 1:1로 진행한다.
상담은 무료이며, 순천시에 주소지가 있는 18세부터 45세까지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담신청은 온라인(네이버폼 https://naver.me/52TnCtdL) 또는 순천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에 유선(☎061-749-5761)으로 가능하며, 상담일 3일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오고싶은 도시 순천, 청년들이 살고싶은 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창업하는 청년들이 실제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잘 살펴서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