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이영은이미지충청북도는 2월 26일자로 교육협력특별보좌관에 이영은 서원대 교수를 임용했다.
이영은 교육협력특별보좌관은 미국 코넬대학교(학사), 노스웨스턴 대학교(석사), 홍콩대학교(박사)에서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서원대학교 국제교류원장을 맡고 있다.
이영은 특별보좌관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유년 시절을 보내면서 외국어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불어, 스와힐리어에 능통하다.
충북도는 최근 심각한 저출산 및 고령화가 지역소멸과 지방대학의 위기로 이어지고 있는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K-유학생 1만명 유치 등 다양한 혁신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영은 특별보좌관은 교수로서 대학교육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왔고, 특히 어린시절부터 경험한 외국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양한 국적의 인적 네트워크, 그리고 서원대학교 국제교류원장 경력을 갖춘 전문가로 충북도가 역점으로 두고 추진하는 핵심 사업에 그간 쌓아온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