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미국 대통령선거 민주당과 공화당 경선의 분수령인 슈퍼 화요일 투표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압승을 거뒀다.
트럼프의 경선 경쟁자였던 니키 헤일리 전 유엔 주재 미국 대사가 사퇴하면서, 전·현직 대통령 간의 11월 본선 대결이 확정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본선 대결을 의식한 듯, 모든 미국인은 민주주의를 수호해야 할 시간을 맞이할 것이라며, 개인의 자유와 투표권, 시민의 권리를 위해 일어서라고 촉구했다.
슈퍼 화요일 이후의 일정을 아예 잡지 않았던 헤일리 전 대사는 결국 경선 후보 사퇴를 공식 발표했다.
헤일리의 후보 사퇴로 헤일리 지지자들이 트럼프 지지로 돌아서느냐가 11월 본선에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