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고흥군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9일부터 4월 7일까지 ‘2024년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은 관내 초·중·고교생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팔영산 승마장(점암면 소재)과 행복마굿간(포두면 소재)에서 참여자 총 185명(일반승마 147명, 생활승마 5명, 재활승마 33명)을 선발해 1시간씩 총 10회의 승마 활동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고흥군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으로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4월 7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에서 회원가입(학부모) 후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신청자들은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일반승마의 경우 총비용 32만 원 중 자부담은 9만 6000원(30%)이며, 다문화가정 학생이나 어려운 형편(기초생활수급자 등)의 학생들을 위한 생활 승마 및 장애 학생을 위한 재활승마는 자부담이 없이 전액 지원 받는다.
고흥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승마 인구를 유치, 말산업 저변을 확대하겠다”며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