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안덕근 이미지정부가 국내 요소 생산시설 구축을 검토하는 요소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근본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5일) 안덕근 장관 주대로 '8대 산업 공급망 선도 프로젝트' 이행 회의를 열고 밝혔다.
8대 산업 공급망 선도 프로젝트는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산업 공급망 3050 전략에서 선정한 공급망 안정품목 가운데 국민 생활이나 산업에 필수적이지만 공급망 불확실성이 큰 품목에 대해 빠른 안정화를 추진하기로 한 프로젝트다.
자리엔 기획재정부와 외교부, 조달청 관계부처와 롯데정밀화학, 티이엠씨 기업, 한국수출입은행, 코트라, 광해광업공단 관계 기관이 모두 참석했다.
특히, 오늘 회의에선 '요소 공급망 얼라이언스'가 출범해, 앞으로 근본적인 수급 안정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얼라이언스는 앞으로 요소의 국내 생산시설 구축과 연간 수급관리 계획 수립 안정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