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KBS뉴스제주도 서귀포의 과수원에서 새 수백마리가 집단 폐사해 관계 기관이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조류 전문가들은 '농약 중독'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감귤밭에 새 수백 마리가 하얀 배를 드러낸 채 죽어있다. 나뭇가지에도 새 사체가 걸려 있다. 27일 오전 11시쯤 새 수백 마리가 과수원에서 죽어 있다는 신고가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에 접수됐다.
폐사한 새는 모두 250마리. 직박구리가 대부분이고, 동박새도 일부 포함됐다. 조류 전문가들은 '농약 중독'을 집단 폐사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은 야생생물을 죽이기 위해 유독물, 농약을 살포하거나 주입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제주도자치경찰단은 해당 과수원 주인을 불러 유독물 살포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또, 정확한 집단 폐사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 사체 부검을 의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