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장흥군장흥군은 지난 2일 보건소에서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31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으며 교육과정 동영상 상영, 인증서 및 공로패 수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지난 3.5.(화) ~ 4.2.(화)까지 8회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만성질환관리, 치매예방, 웃음치료, 아로마스틱 마사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 주제강의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과정을 충족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한층 젊은 40~50대 교육생들의 참여도가 높아 건강대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수료생들은 졸업 후 건강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마을 경로당 운동지도 및 건강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수료생 대표는 “건강대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료식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