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픽사베이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낮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이 10도 등 전국이 5도에서 1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19도 등 전국이 10도에서 22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12도 가량 낮겠다.
내륙 지역에서는 기온의 일교차가 15도에서 최대 20도까지 매우 크게 벌어지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내륙, 충북은 특히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충남과 전북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로 높아지겠다.
오전 중에는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광주, 대구 등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동부 해상과 남해 서부 동쪽 먼바다, 동해 전 해상, 제주도 남부 먼바다, 제주도 앞바다에서 2에서 4m 안팎으로 높게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