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속초시는 25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법 특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법」 제4차 개정에 대비하여 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전문적인 업무능력 배양을 위해 ‘강원분권과 속초시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분권의 개념과 필요성, 2차 전부개정의 검토와 향후 특례화 방향, 속초시 발전과 특례화에 대한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년도에 실시한 ‘강원특별자치도 시‧군 특례개발요령’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전 직원 대상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 및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특별자치도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우리 시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특례를 발굴하여 강원특별자치도와 속초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