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1동은 지난 15일 관내 전통사찰 심택사와 템플스테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심택사는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전통사찰로 지정됐다.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불교의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추진하는 템플스테이는 당일형 봄즐(봄을 즐겨요) 나눔 템플스테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반나절 동안 심택사에 머물며 사찰음식 체험과 공양, 스님과의 차담, 명상, 합장주, 소원등 만들기, 자율 휴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심택사 주지 효탄 스님은 “심택사의 템플스테이 시설을 개방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주민의 힐링과 마음 다독이기, 전통문화 선양에 기여하고자 뜻을 세웠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유경숙 응암1동장은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심택사가 템플스테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