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윤석열 대통령은 먼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기자 출신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을 지명했다.
앞서 국회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 보고를 앞두고 김홍일 전 위원장이 자진사퇴한지 이틀 만이다.
환경부 장관과 금융위원장에는 모두 기획재정부 출신의 김완섭 전 제2차관과 김병환 현 제1차관이 각각 지명됐다.
대통령실은 김완섭 후보자 지명의 경우, 최근 환경 이슈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또, 김병환 후보자는 정부 출범 당시 대통령실 비서관을 시작으로, 50대 초반의 젊은 나이에 장관급으로 지명됐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인사혁신처장과 기재부 제1차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 7명의 차관급 인사도 단행했다.
윤 대통령은 이달 중순 장·차관급 추가 인선을 단행할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