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6일까지 관내 거주하는 사춘기 자녀를 둔 구민을 위해 부모·양육자 대상 프로그램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청소년마음건강센터는 관내 7세부터 18세 이하 아동·청소년과 부모·양육자 대상으로 놀이, 미술을 이용한 상담을 진행하는 기관이다. 심리상담을 통한 평가와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오는 18일부터 ‘욱하는 사춘기 심리전문가의 노하우’를 주제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춘기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 방법에 관해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와 공유하고자 한다. 부모와 자녀 성격, 기질검사(TCI/JTCI)도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양육 스트레스와 효능감에 대한 척도 측정을 통해 프로그램 진행 전과 후 달라진 심리에 대해 분석한다.
프로그램 1회차는 오는 18일과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2회차는 은평구 청소년마음건강센터에서 8월 6일과 13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