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충북도, 초(超)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 등 저출생 대응 4개 사업 보건복지부 협의 완료
충북도는 올해 추경에 사업비를 확보한 저출생 대응 신규사업에 대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완료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결혼비용 대출이자 지원, 출산가정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의 결혼비용과 출산가정의 신용대출에 대해 1,000만원 내에서 2~3년간 연 최대 5%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초(超)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은 5자녀 이상 가정의 18세 이하 자녀 1명당 연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초(超) 다자녀가정당 최대 연 500만원을 지원한다.
인구감소지역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맘(Mom) 편한 태교 패키지 지원 사업은 지역 숙박시설 등과 연계한 40만원 상당의 힐링 태교 패키지를 제공한다.
협의 완료된 저출생 대응 신규사업은 7월 도의회에서 관련 조례 개정을 거쳐 8월부터 청주시를 제외한 해당 시·군에서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