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조길형 충주시장이 29일 현안업무보고회에서 다이브 페스티벌 성과 노하우를 내년 충주에서 열릴 충북도민체전에 접목시켜야 한다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충주에서 열리는 2025년 충북도민체전에 다이브 페스티벌의 관중 동원 노하우를 접목시켜야 한다”며, “다이브 페스티벌에 활용된 프로그램을 도민체전에 녹여 관람의 재미를 더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다이브 페스티벌을 치르며 검토된 개선사항을 살펴, 향후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될 대형 축제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충주에도 좋은 창작 음악 등을 비롯한 예술적 자원들이 많은데, 대형 행사를 통해 충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알리는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충주시가 진행하는 문화도시 사업 관련, 다이브 페스티벌이나 충북도민체전과 같은 대형 행사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
조 시장은 “1단계 조성 사업을 마친 시민의 숲에 시민 참여도를 높여야 한다”며, “적극적인 홍보로 시민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동참시켜 시민의 사업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직원 모두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고, 업무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