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기 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정부 수장인 N. Uchrald 총리는 우선 시민이 접근할 수 있는 천연자원의 혜택을 분배하는 작업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준비했습니다. 에르데네스 타반톨고이(Erdenes Tavantolgoi)를 공기업으로 전환하고, 340만 시민이 소유한 1,072주를 보통주로 전환해 경제순환에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이러한 방향에 따라 당사는 "Erdenes Tavantolgoi" JSC와 관련하여 시행할 조치에 대한 결의안 초안을 다음 주 정부 정기 회의에 제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N. Uchral 장관은 오늘(2024년 9월 19일)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Ts. Tuvaan, 재무부, 재무부, 증권거래소, 국가생산성위원회 및 다른 정부 기관 대표인 "Erdenes 몽골리아" LLC의 임원이 S. Narantsogt 이사와 회의를 가졌습니다.
그는 이날 간담회에서 “공기업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국민에게 투명하게 하고, 국민의 통제하에 두며,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정치로부터 자유로운 경영을 갖추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필요한 경우 국유 재산 및 지방 재산에 관한 법률이 개정됩니다. 경영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는 외국 전문 기업이 도입합니다. 그렇게 되면 “국부기금법이 시행돼 국민이 자신의 부를 소유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