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픽사베이/ baragaon22법제사법위원회의 전주지방검찰청, 전주지방법원 등 감사에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 전 사위 특혜 의혹’ 수사 관련, 대구지검 감사에선 해병대원 순직 사건 관련, 창원지검 감사에서는 명태균 씨와 김영선 국민의힘 전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에 대해 집중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 등에 대한 감사에서는 고려아연 공개매수에 관한 불공정거래 조사 등에 대해 따져 물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위원회는 전남교육청과 경북교육청, 전남대병원 등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연구재단과 한국과학기술원 등을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한국석유공사와 가스공사 등 12개 에너지 관련 기관 국감에서는 심해 가스전 개발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 관련한 여야 공방이 예상된다.
국방위원회는 육군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는데, 초급 간부들의 복무 여건 실태를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도모할 거로 보인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경찰청,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경찰청 감사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립국악원 등을 대상으로, 보건복지위원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을 대상으로 국감을 실시한다.
환경노동위원회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등에 대해 국감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