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0월 19일 지역 청소년들이 문화·교육·여가·체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가남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의원, 여주시의회 의원, 관내 청소년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남청소년문화의집 밴드 동아리의 축하공연, 기념식,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가남청소년문화의집은 총 70억의 사업비가 투자되어 지상 2층 연면적 1,900.47㎡의 규모로, 1층에는 문화놀이터, 별별주방, 쉼 공간, 청소년운영위원회실 등이 있으며 문화놀이터에서는 실내클라이밍, 탁구, 당구, 코인노래방 등을 즐길 수 있다. 2층에는 동아리실, 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체험창작실, 개인스터디룸이 있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개관식 끝난 후 여주시청소년상담축제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어 다양한 무대 공연프로그램과 골든벨·OX퀴즈, 체험부스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가남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여가와 휴식, 체험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행복을 가득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여주시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