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석촌호수서 오는 25일 불 밝혀
  • 장은숙
  • 등록 2024-10-22 13:22:29

기사수정
  • 송파구, 10월 25일부터 내년 2월까지 ‘루미나리에 축제’ 개최
  • ‘꿈, 우주, 그리고 사랑’ 주제…석촌호수에 빛조형물?경관조명, 포토존 하하?호호와 롯데월드 마칭밴드 공연 등 야외 공연과 플리마켓도 서강석 구청장 “봄부터 겨울까지 다채로운 문화행…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0월 2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석촌호수 일대에서 ‘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이하 루미나리에 축제)’를 개최한다.


 


‘루미나리에(luminarie)’는 전구를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조형물을 꾸미는 빛 축제다. 문화예술 행사가 줄어드는 가을과 겨울에도 주민과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구가 2022년부터 시작하였다. 지난해에는 개막 주말에만 24만 명이 방문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올해 주제는 ‘Dream, Universe & Love(꿈, 우주, 그리고 사랑)’이다. 5만여 개 조명이 호수를 배경 삼아 가을밤과 어울리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축제는 ▲빛 조형물과 경관조명 ▲다채로운 문화행사 ▲이색 체험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석촌호수 동호 입구에는 축제 상징인 대형 루미나리에와 촘촘한 빛으로 가득 채운 루미나리에 터널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석촌호수변 3곳(동호 2곳, 서호) 데크에는 축제 주제인 꿈, 우주, 사랑을 재미있게 풀어낸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비로운 오로라가 내려앉은 듯한 오로라 레이저로드, 우주에 펼쳐진 12개 별자리가 이어지는 고보라이트길, 반딧불 조명 등 산책로를 가득 채운 다채로운 빛이 재미를 더한다.


 


올해는 ‘내가 꾸미는 호수’ 공모전을 개최하여 당선작을 축제에서 공개한다. 접수작 1,254건 중 “더뎌도 지금처럼만 꾸준히 하면 충분해”, “불쑥, 언제라도 찾아와 내가 있을게” 등 응원과 사랑의 메시지 50개를 선정했다. LED 큐브 조명에 담아 축제 기간 동호 별빛 쉼터에서 전시한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체험을 만날 수 있다. 25일 저녁 6시 30분 개막식에는 재즈트리오 ‘골드시스터즈’와 남성4인조 팝페라그룹 ‘팬텀프렌즈’의 공연이 펼쳐지고, 불꽃놀이가 석촌호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주말인 26일과 27일에는 지역 청년 예술가의 버스킹, 버블&벌룬쇼, 마술쇼 등을 볼 수 있다. 특별히 26일 16시 50분 석촌호수 동호 입구에서는 송파구 캐릭터 ‘하하’, ‘호호’와 ‘롯데월드 여성마칭밴드’의 합동공연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막 주말 3일간 석촌호수 동호 일대에는 야광팔찌 만들기, 네온 페이스 페인팅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특히, 구는 11월 24일까지 매 주말 다양한 공연 무대를 이어간다. 더 많은 관람객들이 오래도록 축제를 즐기게 기획한 무대이다. 5주간 토~일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마술쇼, 퓨전국악 등의 문화공연과 지역 공예가?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을 만날 수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 루미나리에 축제는 호수를 배경으로 한 서울 유일의 빛 축제”라며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에 오셔서 황홀한 빛이 선사하는 신비로운 체험으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2.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3.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4.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5. 남목 도시재생 축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성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포1길 일원에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미포1길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250m 구간의 미포1길 일대를 차량 통제해 주민들이 자유...
  6. “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
  7. 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