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통화 시점은 2022년 6월 보궐 선거를 앞둔 5월 9일 국민의힘 공천 발표 전날이자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 하루 전이다.
민주당은 명 씨와 제3자와의 대화 녹음도 추가로 공개했다.
김건희 여사가 윤 대통령에게 김영선 전 의원 공천 문제를 빨리 해결해 주라고 다그쳤다는 명 씨의 주장을 담은 내용이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공천 개입을 입증할 육성이라며 그동안 믿기 어렵던 주장과 전언이 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공천 개입으로 정당법과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법적 판단도 내놨다.
명 씨와 관련해 대통령실이 그동안 거짓 해명을 해 왔다고도 주장했다.
민주당은 확보한 녹취 파일들을 분석하고 있다며 추가 공개도 예고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특검만이 진실을 밝힐 수 있다며 이번 주말 서울 숭례문광장에서 열리는 집회에 힘을 모아 달라는 메시지를 전 당원에게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