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착공 1주년을 맞아 대국민 홍보를 위해 11월 7일(목) 16:30부터 지방시대 엑스포 특설무대(춘천 송암 스포츠타운)에서『설악산 케이블카 오색오감 버스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연은 41년 만에 착공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를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케이블카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한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 버스킹 행사에는 오색분교 어린이들의 악기 연주와 합창, 인기가수의 협업 공연, 오색케이블카 응원 메시지 전달, 뮤지컬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퀴즈 이벤트, 기념품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이번 행사는‘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하여 정부 부처, 지자체, 일반 시민 등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설악산 오색케이블카의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2030년에는 교통약자 인구가 전체 인구의 1/3이상 될 것으로 보여, 미래 관광 산업을 위해서는 지금이 투자 적기”라며,“오색케이블카는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으며, 2026년 말에 멋진 모습으로 도민과 국민들에게 선보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