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지난 8일 밤, 충남 서산의 한 주차장으로 흰색 승용차가 들어간다.
약 3시간 뒤 다시 나온 차량, 그런데 30분 만에 인근 공터에서 불이 붙은 채 발견됐다.
운전자는 감쪽같이 사라진 뒤였다.
운전자 가족의 실종 신고에 수색에 나선 경찰, 차량 인근에서 운전자 시신과 휴대전화를 잇따라 발견했다.
누군가 운전자를 살해하고, 차에 불을 지른 것이다.
CCTV 분석을 통해 붙잡힌 용의자는 40대 남성 김 모 씨이다.
술을 마신 피해자가 차 뒷좌석에 타자, 뒤따라 들어가 돈을 뺏고 흉기로 살해한 혐의이다.
김 씨는 범행 뒤 피해자 차를 몰고 외진 곳으로 가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범행을 저지른 남성은 수풀로 가려진 공터를 물색한 뒤 증거를 없애기 위해 피해 남성의 차량에 불을 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김 씨가 빼앗은 돈은 불과 현금 12만 원, 이 돈 일부는 복권을 사는데 썼다.
김 씨는 인터넷 도박으로 억대 빚을 진 뒤 생활고에 시달리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김 씨에 대해 강도살인과 사체유기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